도쿄아트북페어 참가와 토크 이벤트 안내

TABF

 

IANNBOOKS가 추석연휴기간에 도쿄북아트페어에 참가합니다.

행사기간 중 TALK EVENT에 초대받아 신간 <composition no.1> 에 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토크에서는 링코 가와우치와 토치프레스(torch press)의  나오 아미노가 함께 합니다.

 

Talk Event:

「Seoul meets Tokyo – 아시아에서 발신하는 사진의 현재」가와우치 링코×김정은×아미노 나오

장소: THE TOKYO ART BOOK FAIR 2017

Warehouse TERRADA, 2-6-10 Higashishinagawa Shinagawa-ku Tokyo

일시: 2017년 10월 6일 (금) 16:00~17:30 입장 무료

참여자:

링코 가와우치(사진가)

김정은 (IANNBOOKS)

나오 아미노(torch press)

Presented by IANNBOOKS

 

서울을 거점으로 하는 IANNBOOKS에서는 지금까지 사진 잡지 <IANN>과 다수의 사진집을 선보여왔다. 작가와의 컬러보레이션은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나아가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국제적 교류를 이루기 위하여 사진작가 백승우와 가와우치 링코에 의한 사진집 <Composition No. 1>을 새롭게 간행하였다. 앞으로도 <Composition> 사진집 총서를 통해 두 명의 사진작가의 공동작업을 보여주는 사진집을 출판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의 백승우, 일본의 링코 가와우치가 함께한 사진집 <Composition No.1>는LG전자 스마트폰과 함께 작업한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이는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사진세계를 구현하고 사진의 다른 가능성을 실험하는 글로벌 기업 콜라보레이션이다. 백승우, 가와우치 링코, 미즈타니 요시노리, 이쉔 챙 등이 함께했으며 최종 사진작업과 소개는 모두 LG전자가 신규 론칭한 크리에이티브 채널인 ‘Graphy‘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잡지 <IANN>은 아시아의 사진 세계를 연결하여 하나 된 사진 활동 구축을 지향하며 그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12월에는 서울에 새롭게 북샵 겸 갤러리를 오픈하고 사진을 ‘사고(思考)’하는 공간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아시아에서는 각국에서 우수한 젊은 재능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금까지 아시아의 사진은 서구의 시선으로 본 평가가 중심적이었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그리고 무엇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사진 잡지 <IANN>을 초기부터 공동 제작해온 torch press의 아미노 나오와 함께 이야기한다.

 여기에서는 IANNBOOKS의 지금까지를 소개함과 동시에 앞으로 아시아라는 서클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세계적으로 활약하는 사진가 가와우치 링코를 게스트로 맞이하여 IANNBOOKS의 신간 <Composition No.1> 소개와 IANNBOOKS의 전망을 이야기한다.

* 토크 이벤트 후에 가와우치 링코에 의한 <Composition No.1> 사인회를 개최한다.

가와우치 링코 (Rinko Kawauchi)

1972년 일본 시가현 출생. 2002년 <UTATANE>,<HANABI>로 제27회 기무라 이헤이상을 수상. 개인전, 그룹전은 국내외에서 다수. 주요 개인전으로 <AILA + Cui Cui + the eyes, the ears> (까르띠에 재단 미술관, 파리, 2005),<Illuminance, Ametsuchi, Seeing Shadow> (도쿄도 사진미술관, 2012), <Rinko Kawauchi: The river embraced me>(구마모토시 현대미술관, 2016) 등이 있다. 국제사진상Prix Pictet의 최종 후보로 선정되어 V&A미술관(런던)을 필두로 세계를 순회하는 그룹전에 참가. 신작 사진집 <Halo>를 Aperture(일본어판/hehe)에서 출판.

김정은 (Jeong Eun Kim)

한국을 거점으로 하는 독립 큐레이터, 컨템퍼러리 사진잡지 <IANN을 창간, 다수의 사진집을 출판한다. Daegu Photo Biennale 2012의 치프 코디네이터, Seoul Photo Festival 2010 큐레이터 등 사진 필드에서 광범위하게 활동한다. 현재는 도시와 공간 리서치를 기반으로 한 아트 프로젝트 전시 기획 및 출판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계원예술대학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아미노 나오 (Nao Amino)

1980년 일본 고베시 출신. 2003년 오차노미즈대학 생활과학부 졸업. 출판사 Littlemore, FOIL의 아트북 편집자를 거쳐 2011년부터 독립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2년 사진잡지 <IMA> 창간부터 편집을 담당하고 있다. 2013년부터 독립 출판사인 torch press를 시작. 현재는 아트북 편집 외에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전시회와 이벤트 기획, 잡지 집필 등 다각적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Header Goes Here Make it effective and short

  • List Item #1
  • List Item #2
  • List Item #3

Sub- Heading Text Goes here Tease them